여러분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에서 유래된 이 소확행은 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을 때나 서랍 안에 반듯하게 정리되어 있는 속옷을 볼 때 느끼는 행복과 같이 바쁜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즐거움을 뜻한다고 해요. 저의 소확행에는 개운하게 샤워하고 나와서 새 잠옷과 좋은 향의 바디미스트 뿌리기, 선물 받은 차를 마시며 향과 온기를 느끼기, 핀터레스트에서 사진과 그림들을 구경하기 등이 있어요. 이렇게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소소한 행위들이 나에게 한 번이라도 행복을 준 적이 있다면 잘 기록해뒀다가 나만의 소확행 리스트를 만들어서 힐링이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꺼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청귤님🌱의 선곡을 들려드립니다
치즈 - 오늘의 기분
1. 내가 좋아하는 것은?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을 좋아하며 그들과 같이 있는 시간이 의미 있다고 생각하기에 소중히 대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식물들이 존재하는 ‘봄’을 좋아합니다. 푸른 초원과 색색깔의 꽃들이 피어나기에 설렘도 함께 느끼는 것 같은데 그 감정을 좋아합니다.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갖고 작성한 그들만의 가치관이 보이는 에세이나 소설을 읽는 것을 즐기는데 그 안에서 저도 몰랐던 제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게 좋습니다.
2. 기억에 남는 행복한 순간이 있다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친척들도 포함하여 오랜만에 같이 간 여행이라 조금 더 의미가 있었고 평소 연락을 잘 하지 않아 몰랐던 사촌들과도 얘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날 단체 사진을 찍었고 이를 소장하고 있는데 볼 때마다 사람들의 표정이 행복해 보여서 이를 보면 괜히 뿌듯하기도, 좀 더 많은 추억을 쌓고 싶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듭니다.
3. 나의 요즘 고민은?
최근 들어 ‘관계’라는 것에 회의감과 무력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영원한 관계는 없다고 하지만 주변 지인들이 자꾸만 저에게 함부로 말을 하고 자신의 감정에 치우쳐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대하는 모습을 보면 이 관계가 과연 나한테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 스스로 깊은 고민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로 인해 생각도 많아지고 스트레스도 점차 쌓여가는 요즈음입니다..
4. 요즘 내가 삶을 살아가면서 깨달은 것
누군가 나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건 나는 오로지 나로서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때로는 타인의 시선에 따라 행동하고 말하는 순간들이 꽤나 많았는데 그들을 위해 뭐든지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저라는 인간의 주체성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내가 어떻게 행동하건 남아있을 인연은 끝까지 남아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인연은 언젠가 끝이 날 것이기에 스스로 너무 이에 얽매여 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5. 아직 실천에 옮기진 않았지만 언젠가 해보고 싶은 것
나에게 해주고 싶은, 오로지 나만을 위한 도서 제작
인스타툰 또는 일러스트 제작 좋아하는 가수와 함께 방송에서 만나서 얘기하기 (토크쇼)
비즈공예 및 뜨개질 소품 제작하여 나만의 가게 오픈하기
제게 살아간다는 의미란 자각하고 살지는 않지만 누군가 저의 이름을 불러줄 때, 나를 찾아줄 때와 같이 타인들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타인들과 함께 얘기를 하다 보면 종종 제 얘기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드는 느낌은 뿌듯함과 두근거림 그리고 약간의 긴장이 존재합니다. 그런 경우 내 스스로 신체적인 반응이 느껴지고 깊은 생각에 빠질수록 살아간다는 것을 또 한 번 자각하고 그에 대한 의미를 얻어 가는 것 같습니다. 마치 평소에는 잘 자각하지 못해 인생을 살아가기 급급했다면 타인으로서 내가 몰랐던 부분을 알아가기도 하고 살아감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